티스토리 뷰

한 때 MSN 메신저가 주류 메신저로 있을 때 후발주자였던 네이트온 메신저는 MSN 연동 기능과 무료 문자를 내세워 MSN 사용자를 대거 흡수, 현재는 명실상부한 국내 1위 메신저 자리를 지키고 있다. 그런데 네이트온을 이용하다보면 불편한 기능들이 곳곳서 발견된다.

비록 SK또한 불매 대상이지만, 주변 사람들이 많이 쓰는 바람에 어쩔 수 없이 쓰게 되었다. 주로 오래된 온라인 친구나 업무용으로는 MSN 메신저를 사용 중이다.


1. 돈얘기만 꺼내면 특정 메시지가 계속 뜬다.


돈 얘기를 꺼내면 "지인을 사칭하면서 금전을 요구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금전 요구 시 전화를 통해 반드시 대화 상대를 확인하십시오" 라는 문구가 뜬다. 작은 창일 땐 1줄도 아니고 3줄이나 차지하기 때문에 눈에 거슬린다. 실제 피싱 사고가 종종 일어나고 있기 때문에 저런것을 내보내는 의도는 알겠으나 적어도 옵션을 통해서 저런 기능을 꺼버리게 만들어 주는 것 정도는 해줘야 하는 것 아닌가.

혹시 저 기능을 끄는 방법을 알고 있다면 누구든 좋으니 알려달라.


2. 뉴스온 끄는 옵션이 없다.


네이트온으로 부가적인 효과를 얻으려는 심산은 십분 이해한다. 그러나 최소한 뉴스온이 로그인 할 때 뜨지 않게 하는 옵션이라고 있어야 하는 것 아닌가. MSN 메신저같은 경우엔 이런걸(MSN 투데이) 안 뜨게 하는 옵션이 있다.
 

3. 네이트온은 싸이월드만 지원


이것도 2번과 같은 맥락인데, 싸이월드 뿐 아니라 자신의 홈페이지나 블로그도 링크해 놓을 수 있도록 하면 어떨까. 네이트온 회원이지만 싸이월드를 사용하지 않는 유저를 배려해서 말이다.


4. 창 크기 조절 영역이 윈도 표준과 안 맞아

대화창에서 창 크기 조절을 할 수 있는 부분은 파란색 영역 부분이다. 원래 윈도 창 크기는 모든 변에서 조절이 가능한데, 네이트온 대화창만 유독 빨간색 부분에서 창 크기 조절이 안 된다. 나같은 경우에는 대화창을 전체창으로 하지 않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창 크기를 조절해야 하는데, 매번 실수를 연발하게 된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