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싸이월드와 비교되는 마이스페이스, 페이스북을 뛰어넘어 SNS계에서 새롭게 부각받고 있는 트위터와 관련된 편리한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이 있어 소개한다.

이름하여 트위터폭스(TwitterFox)!

홈페이지 : http://twitterfox.net/
내려받기 : https://addons.mozilla.org/en-US/firefox/addon/5081 (2.0-3.1b3 까지 지원)

트위터의 장점은 소소한 일상을 140자 이내의 간단한 메시지로 구성원들(Followers)간의 의사소통을 가능케 하는 것으로, 서로의 트위터에 방문하지 않아도 Follow가 되어 있으면, 자신의 트위터에서 확인/회신 할 수 있다는 것에 있다.

그런데 트위터 홈페이지에 가기 귀찮을 때가 있다. 또는 다른 일에 심취해 가는 것 자체를 잊어먹는 경우도 있는데, 트위터폭스를 이용하면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물론 파이어폭스 사용자에 한해서 말이다)

트위터폭스를 사용하면, 메신저로 메시지를 수신받을 때 팝업창으로 알려주듯이, 파이어폭스 구석에서 새로운 메시지의 등록 여부를 알려줌은 물론, 더블클릭을 하면 자신의 트위터로 이동할 수 있다. 단순히 확인도 가능하지만, 이곳에서 직접 글을 작성할 수도 있어 더욱 편리하다.


트위터폭스 사용법

트위터폭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트위터 계정이 있어야 한다. 위의 주소에서 트위터폭스 부가기능을 다운받아 파이어폭스에 설치한다.



설치 후에는 파이어폭스 구석에 t 자 모양의 아이콘이 새로이 생기는데, 이곳을 클릭하면 계정 설정 화면이 나타난다.




자신의 트위터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해주면 기본적인 설정은 끝. 구미에 따라 수신 주기, 단축키 등을 설정할 수도 있다.



클릭을 하거나, 새로운 글이 등록되면 위와 같이 팝업창으로 알려준다. 아래 하얀 공백창에 트위팅 메시지를 이곳에서 바로 작성할 수도 있다.

트위터폭스에서 작성하면, 게시물의 말미에 from Web 대신 이라는 문구로 표시된다.


트위터를 즐겨 사용하면서 파이어폭스를 주 브라우저로 쓴다면 트위터폭스는 필수품이라 할만하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