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타 헛소리

황당한 iptime의 고객지원 게시판

언제나 함께하는 고칼슘 highca 2010.01.10 02:44
대부분의 IT관련 기업은 해당 서비스나 제품에 대한 고객센터를 갖추고 있다. 그런데 황당한 경우를 보았으니, 다름 아닌 EFN Network 의 고객지원 게시판이다.

EFN Network 라고 하면 생소할진 몰라도 iptime 이라고 하면 아는 사람들이 꽤 될 것이다. 그도 그럴 것이 iptime 은 국내 가정용 공유기에서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브랜드이기 때문이다. 헌데, 이런 회사의 고객지원 게시판이 24시간 운영되지 않는다는 것을 안 것은 며칠 전의 일이다.

몇주전에 구입한 iptime의 공유기 N104M이 갑작스럽게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 현상이 발생해 이를 문의하기 위해서 였다. 그런데 글쓰기 버튼을 누르니 "해당 게시판의 글쓰기 권한이 없거나, 업무시간이 종료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만 뜬 채 글을 쓸 수 없었다.



로그인을 안해서 그런가라고 생각했지만 로그인을 해도 소용이 없었다. (IE가 아니면 회원가입조차 할 수 없는 등신스러운 홈페이지이기도 하다) 그런데 이 회사 홈페이지의 이곳저곳을 뒤지다 아래와 같은 내용을 발견했다.


고객지원의 Q&A 게시판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 (월~금:공휴일 제외)라고 한다. 통상적으로 이런 시간은 고객센터에서 답변하는 시간으로 사용하고 있지만 여기서는 고객이 게시판에 글을 쓸 수 있는 시간이기도 했다.

인터넷 고객센터를 운영하는 것이 기업 입장에서는 전화응대에 들어가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고(상담원이 많아야 하니까), 고객 입장에서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문의나 건의를 남길 수 있던 것이 아니었던가.

그런데 EFN Netwrok는 무슨 생각으로 이런 정책을 펼치는진 모르겠지만 문의/건의를 자기네들이 멋대로 정한 시간에만 남길 수 있도록 해놨다. 문의/건의가 실시간 채팅으로 구현되는 것도 아니고 단순 게시판 형태이면서 왜 그랬는지 도통 이해가 되질 않는다. 답변할 수 있는 시간이 넘어 올라온 문의는 다음 영업일에 처리하면 그만인 것 아니겠는가.

만약 문의/건의가 너무 많아 시간을 정한 것이라면 고객지원을 개똥으로 취급하는 것이라고 밖에 생각되지 않는다. EFN Network 가 만든 좋은 품질의 iptime 제품들이 한 순간에 평가 절하되는 순간이다.


댓글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birdnotcry.tistory.com BlogIcon 울지않는되새 광고글같은것이 많이올라와서 업무시간에만 열어놓은것인지도 모릅니다.

    실제로 제로보드같은경우 취약점 한번 공개되면 하루에 수십개씩 광고성글이 올라오곤합니다.
    그렇게 될 경우 이용자들은 기업이 게시판관리 안한다고밖에 생각할 수 없을것입니다.
    2010.01.10 22:03 신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highca.com BlogIcon 언제나 함께하는 고칼슘 highca 네 물론 광고가 너무 올라와서 그런다는 것은 구더기 무서워서 장 못담그는 거랑 다를바 없습니다. 광고를 막는 방법은 얼마든지 있습니다. 2010.01.11 00:32 신고
  • 프로필사진 Iptime 루져 전 iptime g100um쓰는 데, 이거야 원 iptime이란 회산 저가형 라링크 칩셋만 쓰는건지, 광고만 하지..쩝..우분투에서 안돌어가요,,백날 업데이트데요..LED 안들어옴..

    모르는 소비자는 그냥 사는거 같네요, 꼽으면 되니..ㅋ 진리 iptime ;;;ㅋㅋ

    누군가는 그러더라구요..
    2010.01.14 12:37 신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highca.com BlogIcon 언제나 함께하는 고칼슘 highca 다음부턴 iptime 제품 구입하는걸 신중하게 검토해 봐야 겠군요.. 2010.02.10 00:18 신고
  • 프로필사진 피캐노 당연한 조취라고생각되는건-_-a;; 잘못된생각인가요

    참고로 ip타임 주말에 들어가면 ddos 공격당하는지 사이트 엄청느리고
    바이러스 검출됩니다

    이유가 dc에서 주말에 상담안한다고 무작정 공격중이죠..

    ......구더기 무서워서 장못담그는개 아니라 그전에 다른이류를 생각해보시는것이 좋을듯합니다.
    2010.06.25 21:33 신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www.highca.com BlogIcon HighCa 언제 주말까지 상담하라고 했습니까.. 주말에 그냥 게시판만 열어놓고 월요일에 처리해도 되는 일을 가지고 너무 일방적으로 운영한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전혀 당연한 거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상식 이하의 고객지원이죠. 2010.06.26 14:27 신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www.highca.com BlogIcon HighCa 그리고 사이트 보안 문제는 고객지원과는 별개로 해결해야 할 일입니다. 2010.06.26 14:28 신고
  • 프로필사진 iptime불매 업무시간 종료되면 게시판에 글못쓰구요.
    밤 10시까지 전화문의 받는다고 하구선
    20분 넘게 전화기 들고있어도 전화 연결안됩니다.
    물론 20분 전화요금은 제가 내는거죠.

    야외업무종사자라 iptime 업무시간엔 글쓰기 힘든데 ㅋㅋㅋ
    졸라 웃긴곳이죠?
    지금까지 iptime 공유기만 여러대 사왔지만 앞으론 안살랍니다.
    이런 고객응대 웃긴곳 첨봤네요.

    혹 추천브랜드 있으세요?
    2012.06.28 20:09 신고
  • 프로필사진 크리아스 훔...이런 글에 대해서는 무엇이 정의라고 말씀드리기 어렵겠네요..
    기업입장에선 기업의 입장대로 해석해서 처리가 되는 부분이고..
    고객의 입장에선 밤이나 새벽에 글을 쓸 수 있지 않느냐 하는 부분인데..
    만약..글쓰신 분의 입장처럼 된다면... 새벽이나 주말에도 근무자를 로테이션 시켜야 하는 부분이 있어서 회사 입장에서는 비용부분이 추가로 발생됩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 고객들이 비용을 더 지불하는 것은 아니잖습니까..
    글쓰시는 분은..광고글에 대해서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있다고 하셨는데..그건 일반론적인 이야기지요...그렇게 따지면..웹하드들은 예로 들면..웹하드들은 주말에 전화 안받고 게시판과 컨텐츠관리만 합니다..그래서 추가로 인건비와 비용이 발생되는 부분인데..이런 부분이 바로 그렇게 자동전산화 시스템의 한계때문에 그렇습니다..소비자 입장에서는 그렇게 생각을 할 수 있겠지만 기업입장에서는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닐것입니다...제 생각엔 평일 저녁9시45분까지 전화상담 업무하는 서비스도 대단하다고 생각되며 본인이 그 시간안에 처리가 안된 부분은 다음날 오전에 문의를 해도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2012.07.23 16:41 신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www.highca.com BlogIcon highca 무엇보다 고객의 입장이 우선되어야 하는게 아닌가요. 전화 상담도 아니고 홈페이지 게시판을 24시간 개방한다 해도 상담 근무자가 24시간 로테이션 해야 하는건 아닙니다. 답변이 1~2일 늦게 달리더라도 큰 문제가 없을거고 질문하는 사람도 실시간 답변을 기대하고 질문하는게 아니니 말이죠.

    다른 고객센터를 보더라도 질문이나 건의는 24시간 받되 답변 시간은 근무 시간에 한정하여 운영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iptime의 고객센터 운영에 대해 전혀 이해할 수 없습니다.
    2012.08.10 21:37 신고
  • 프로필사진 안사련다 걍 안사고 관심 끊는게 답 2015.12.22 09:07 신고
댓글쓰기 폼